본문 바로가기
식물이야기

떡갈고무나무 장미베고니아 물꽂이 삽목해서 키우기

by 미미톡톡정보 2022. 7. 8.

가지치기한 떡갈고무나무랑 장미베고니아도 한참 후에 보니 튼실한 뿌리를 내렸어요. 앞서 물꽂이 한 떡갈고무나무와 장미베고니아, 6월 24일에 삽목 한 과정을 포스팅해봅니다.

뿌리내린 떡갈잎뿌리내린 떡갈잎
뿌리내린 떡갈잎
물꽂이한 떡갈잎물꽂이한 떡갈잎
물꽂이한 떡갈잎의 뿌리

뿌리 근처에서 베고니아 새싹이 올망졸망 돋아나고 있어요. 흙의 영양분도 잘 흡수해서 성장해주길~

베고니아 물꽂이베고니아 물꽂이
뿌리내린 베고니아 
베고니아 물꽂이베고니아 물꽂이
 물꽂이로 싹을 틔운 베고니아

같은 날 삽목한 수박페페는 흙 위로 새잎이 나왔어요.

 떡갈고무나무 삽목 장미베고니아 삽목
떡갈고무나무 장미베고니아 수박페페 삽목한 모습


상토는 전에 구입한 깨비상토랑 다이소에서 원예용 상토를 구매해 혼합했어요. 화분은 기존 모종화분을 재활용하구요.

 
심기 전에 고무나무 이파리가 너무 커서 잘라주었어요. 잎쪽으로 영양이 치우치면 뿌리가 잘 안 내린다고 합니다. 자른 짜투리 이파리도 심어줬어요. 곧바로 삽목해도 잘 큰다고 하는데요. 처음이라 어찌 될지 궁금해요.

삽목한 떡갈잎삽목한 떡갈잎
삽목한 떡갈잎

이파리가 다른 고무나무에 비해 무척 큰 편인 떡갈잎은 볼 때마다 느낀 건데 꼭 동화 속 선녀부채를 닮았어요. 부채질하면 시원한 초록향기를 뿜어낼 것만 같아요. 두 초록이 모두 현재 변화는 없지만 장마기간을 아무쪼록 잘 지나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떡갈고무나무 키우기(고무나무 가지치기&물꽂이로 뿌리내리기)

집들이 선물로 받은 뱅갈고무가 초록나라로 떠난 지 1년후 새롭게 키워보고자 떡갈고무나무를 들였어요. 구입은 2020. 9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행복한 꽃농원`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했어요. 반

mimifeelingcafe.tistory.com

 

 

수박페페 2차 삽목해서 키우기 수박페페 성장일기

앞서 5/19에 포스팅한 수박페페~ 두 잎은 흙에 삽목하고 다섯 이파리는 물꽂이를 했다. 이 중에서 흙에 삽목 한 수박페페 하나가 40여일만에 아주 쪼그만 싹을 틔웠다. 첨 보았을 땐 쌀알보다 작아

mimifeelingcafe.tistory.com


이상으로 떡갈고무나무 장미베고니아 삽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은 사랑입니다. 
고맙습니다.

댓글